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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CJ프레시웨이[051500]는 키즈 식품 전문 브랜드 아이누리가 지난해 유통 매출 1천300억원을 올렸다고 11일 밝혔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아이누리는 매해 최대 실적을 경신하며 CJ프레시웨이의 핵심 사업군으로 거듭났다. 아이누리 전체 유통 매출은 최근 3년간 연평균 25% 늘었다.
CJ프레시웨이는 키즈 전용 고품질 식품에 대한 수요에 맞춰 2014년 아이누리 브랜드를 론칭했다.
친환경, 유기농, 무항생제 상품뿐 아니라 어린이 기호식품, 유기가공 상품, 농산물우수관리(GAP) 등 다양한 인증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
오감 놀이를 위한 체험형 밀키트 등 영유아 맞춤형 상품군을 확대한 것 역시 성과에 기여했다고 CJ프레시웨이는 설명했다.
CJ프레시웨이는 앞으로 유치원, 어린이집 등에 집중된 유통 경로를 지역아동센터, 다함께돌봄센터, 늘봄학교 등 아동 돌봄 시설까지 넓힌다.
아이누리 자체브랜드(PB) 상품군 확대에도 힘쓴다.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마케팅 활동도 더욱 다각화한다.
ykim@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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