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플레이 개편 1년새 눈부신 성장…누적 시청자 1천만 목표"

입력 2024-03-14 09:34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티몬플레이 개편 1년새 눈부신 성장…누적 시청자 1천만 목표"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업체 티몬은 자체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티몬플레이'가 새단장 1년 새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티몬은 지난해 3월 '쇼핑을 플레이하다'라는 슬로건을 내건 리뉴얼을 통해 방송 콘텐츠를 다양화하고 상품경쟁력을 키우는 데 집중했다.
그 결과 일평균 거래액은 직전 연도에 비해 171% 증가했다. 이를 기반으로 올해는 누적 시청자 수 1천만명 돌파를 목표로 잡았다.
방송 편수가 51% 늘어난 가운데 중소기업 제품 소개 횟수 역시 25% 증편돼 상생과 동반 성장의 의미를 더했다고 티몬은 소개했다.
여행 상품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특히 높았다. 여행상품은 지난해 티몬플레이 전체 거래액에서 17.5% 비중을 차지했고 올해도 두 자릿수 성장이 예상된다.

티몬플레이 주 시청자는 구매력 있는 30∼40대로 전체에서 52% 비중을 차지했다. 여성 시청자 비중이 77%에 달하는 점도 눈에 띈다.
프라임 타임은 오전 10∼11시, 오후 8∼9시였다. 늦은 아침 시간 혼자 여유를 즐기는 주부와 퇴근 이후 직장인의 시청이 몰린 것으로 분석됐다.
전구경 티몬 마케팅본부장은 "티몬플레이가 고객과의 지속적인 소통과 혁신적인 콘텐츠 제공 덕에 지난 1년간 눈부신 성장을 이뤘다"며 "고객에게 더 만족스러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콘텐츠 다양화와 품질 개선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