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네이버가 23일 '국제 강아지의 날'을 맞아 반려인과 반려견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네이버는 우선 네이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과 PC 메인 화면에 검색창 위로 얼굴을 내밀고 귀여운 표정으로 반겨주는 강아지들의 모습을 담은 스페셜 로고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사용자가 로고를 클릭하면 국제 강아지의 날 검색 결과로 연결된다.
국제 강아지의 날과 관련한 키워드를 검색하면 기념일의 의미와 함께 다양한 콘텐츠와 정보가 제공된다.
또 유기견 입양 문화를 정착시키려는 기념일의 취지에 따라 유기 동물 구조와 동물 보호와 관련한 해피빈 모금 정보, 유기견 조회 서비스가 상단에 제공된다.
아울러 네이버의 숏폼(짧은 영상) 서비스 '클립'에서는 반려동물(펫)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들을 확인할 수 있고, 네이버앱 클립 탭 인기판에서는 반려견과 같이 가기 좋은 곳, 반려견을 위한 선물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모아볼 수 있다.
클립을 통해 마음에 드는 장소나 제품을 발견하면 영상 내 '정보 스티커' 기능을 통해 바로 플레이스, 쇼핑 서비스로 이동할 수 있다.
네이버 쇼핑에서는 오는 23∼25일 온라인 펫페어(반려동물 박람회)를 진행한다.
네이버쇼핑 펫 서비스에서 60여개 브랜드 상품을 특가로 구매할 수 있으며 오전 10시에는 20% 선착순 할인 쿠폰(최대 5천원 할인)과 100원 딜 등의 혜택이 있다.
redfla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