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비스포크 AI' 라인업 공개…AI로 '초연결' 진화

입력 2024-04-03 10:00   수정 2024-04-03 10:02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라인업 공개…AI로 '초연결' 진화
AI로 집안 기기 연결·빅스비로 음성 제어…알아서 에너지 절감도
한종희 부회장 "스마트홈 기기 통해 '모두를 위한 AI' 완성할 것"



(서울=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삼성전자[005930]가 한층 더 진화한 인공지능(AI) 기능을 갖춘 2024년형 비스포크 신제품 라인업을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3일 서울 서초사옥에서 신제품 론칭 미디어데이 '웰컴 투 비스포크 AI'를 열고 AI 기반으로 연결성과 사용성이 향상된 신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였다.
고성능 AI 칩이나 카메라, 센서를 탑재한 비스포크 AI 제품은 스마트싱스의 초연결 생태계 안에서 AI 기능을 연결한다.
2024년형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는 식재료 입출고를 인식하는 'AI 비전 인사이드' 기능을 토대로 식재료 관리를 도와준다.
특히 제품에 탑재된 7형 와이드 터치스크린 'AI 홈'을 이용하면 집안에 연결된 모든 기기를 이 화면 하나에서 제어할 수 있다.
공간별 기기 위치, 상태, 에너지 사용량을 한눈에 확인하고 기기를 제어할 수 있으며, 모바일 전화 수신, 동영상·음악 감상도 가능하다.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냉장고는 계절과 사용 시간에 따라 전력 소모를 최소화하는 'AI 하이브리드 쿨링' 방식을 적용했다.
평소 고효율 AI 인버터 컴프레서만 단독 운전하고, 사용량이 급증하면 펠티어 소자가 함께 작동한다. 에너지소비효율은 1등급 최저 기준보다 30% 더 높다.
'비스포크 AI 인덕션'은 'AI 끓음 감지' 기능을 갖춰 물이나 국·탕류가 끓어 넘치기 전에 미리 화력을 조절한다.



또 ▲ 170만개 사물 데이터를 학습해 알아서 장애물을 피하는 '비스포크 AI 스팀' 로봇청소기 ▲ 세탁물 무게·종류·오염도에 따라 최적의 동작을 하는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 ▲ '빅스비' 음성 인식으로 제어하는 '비스포크 AI 무풍 갤러리' 에어컨 등이 신제품 라인업에 포함됐다.
빅스비 음성 지원은 연내 대규모 언어모델(LLM) 기반 생성형 AI를 도입해 사람과 대화하듯 자연스러운 음성 제어도 가능해진다.
삼성전자는 2024년형 비스포크 제품에 휴대전화가 리모컨 역할을 대신하는 '모바일 스마트 커넥트' 기능도 새로 도입했다.
에어컨, 로봇청소기, 공기청정기는 휴대전화와 제품 간 거리가 10m 이내가 되면 휴대전화에 자동으로 리모컨 팝업이 뜬다.
비스포크 AI 기기는 알아서 에너지도 절감한다. 스마트싱스에서 AI 절약 모드를 사용하면 전력 사용량을 제품에 따라 추가로 최대 60% 줄일 수 있다.
한종희 삼성전자 디바이스경험(DX)부문장(부회장)은 "삼성전자는 AI 기능을 대폭 강화한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면서 업계에서 AI 기술의 확산을 리드하고 있다"면서 "이제는 소비자들이 가정 내에서 자주 사용하는 다양한 스마트홈 기기들을 통해 '모두를 위한 AI' 비전을 완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ric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