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성장세 지속…중국 비중 64%"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오리온[271560]은 젤리 브랜드 마이구미가 글로벌 연매출액 1천억원을 넘었다고 4일 밝혔다.
이로써 마이구미는 초코파이, 포카칩, 오!감자, 예감, 고래밥 등과 함께 매출 1천억원이 넘는 오리온의 9번째 메가 브랜드가 됐다.
마이구미 작년 글로벌 매출은 전년 대비 56% 성장하며 1천300억원을 넘어섰다.
국가별 매출 비중은 중국 64%, 한국 26%, 베트남 10% 순이다.
중국에서는 천연 과즙 성분의 젤리 수요가 크게 늘어나며 73%의 성장세를 보였다.
한국과 베트남에서는 각각 33%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한국의 경우 포도, 자두, 리찌, 키위 등 마이구미 알맹이 시리즈가 인기를 끌며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까지 소비층이 확대된 점이 주효했다.
베트남에서는 무더운 날씨에도 맛과 품질을 유지할 수 있는 제조 기술을 적용해 엄마가 아이에게 안심하고 먹일 수 있는 젤리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면서 현지 젤리 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오리온은 전했다.
오리온은 장수 브랜드인 마이구미의 고유한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 원료, 맛, 식감, 모양 등을 획기적으로 바꾸는 스핀오프 전략을 펼치고 있다.
작년 말에는 러시아에 생산설비를 구축하고 '젤리보이'를 선보이며 현지 젤리 시장에 진출하기도 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지난 1∼2월 매출이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간 데다 새로운 해외시장을 개척해 나가면서 올해도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chacha@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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