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SK디앤디[210980]는 글로벌 코리빙 시장 1위 기업 '해빗'(Habyt)과 주거 솔루션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독일 베를린에 본사를 둔 해빗은 전 세계 50개 이상의 도시에서 약 3만개의 주거 공간을 운영 중인 글로벌 코리빙 기업이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국내외 기업형 임대주택 사업 공동 추진 및 확장에 협력한다.
양사는 마케팅, 프로모션, 정보통신기술(ICT) 솔루션 등 여러 방면에서 적극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SK디앤디는 해빗의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주거 솔루션 브랜드 '에피소드'의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기업형 임대주택 시장 주요 사업자로 도약하기 위해 박차를 가한다.
이를 위해 해빗의 온라인 웹사이트에 에피소드의 단기 상품 위주의 주거 공간을 제휴해 게재하고, 글로벌 방문객을 대상으로 판촉할 계획이다.
또 에피소드 입주민 대상으로 전 세계 해빗의 주거 공간 이용 시 할인 혜택 등의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빗은 SK디앤디의 주거 운영 솔루션 전문 자회사인 디앤디프라퍼티솔루션(DDPS)에 지분 투자를 함으로써 국내 시장 진출을 추진한다.
김도현 SK디앤디 대표는 "이번 협약은 에피소드의 네트워크를 전 세계로 확장하고 업계 선두주자로서 입지를 한층 더 강화하는 데 중요한 기점이 될 것"이라며 "국내를 넘어 전 세계 각국의 도시 생활자들에게 에피소드의 브랜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uci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