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wowtv.co.kr/YH/2024-05-07/AKR20240507095700017_01_i.jpg)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암호모듈 검증을 준비하는 영세·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암호모듈 검증 시험평가 무료 컨설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암호모듈 검증은 국가·공공기관에서 소통되는 자료를 보호하기 위해 암호모듈의 안정성과 구현 적합성을 검증하는 제도로, 국가·공공 망에서 암호 관련 제품군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검증받은 모듈을 필수적으로 탑재해야 한다.
영세·중소기업은 암호모듈의 중요성을 알지만, 암호 전문 인력과 예산 부족, 지원사업 부재 등으로 인해 기술력 확보와 사업 확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KISA는 신청한 영세·중소기업을 선정해 시험평가 사전 준비 환경 구축 지원, 암호모듈 설계·구현 기술 전수, 제출 문서 작성 교육, 암호모듈 검증기준 해석 등 기업별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쉽고 빠르게 암호모듈을 개발하고 완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제출물 작성 안내서와 검증 대상 암호 알고리즘별 시험 요구사항을 만족하는 소스 코드가 있는 암호모듈 샘플을 제공한다.
지원 신청은 이날부터 23일까지 전자우편으로 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은 암호 이용 활성화 누리집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lis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