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신세계라이브쇼핑은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이 방송을 분석·요약해 핵심만 제공하는 'AI 한눈에 방송 요약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6일 밝혔다.
AI가 방송 화면과 코멘트 등으로 상품 특징과 고객 관심 포인트를 찾아내고 핵심 키워드를 선정한 후 상품 방송 화면에 적용하는 서비스다.
고객이 영상을 처음부터 끝까지 볼 필요 없이 AI가 요약한 핵심 키워드 기반으로 원하는 내용만 골라보고 상품 특징도 쉽게 파악할 수 있다고 신세계라이브쇼핑은 소개했다.
아울러 기존의 쇼핑AI 서비스를 생성형 AI 챗GPT 4.0을 기반으로 한층 정교화했다. 상품 상세 화면에서 바로 궁금한 점을 물어볼 수 있게 고객 편의도 강화했다.
박일묵 UX팀장은 "바쁜 일상에서 쇼핑 시간은 아끼고 편의성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