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통신금융사기 고객 피해 협조로 경찰청 감사장

입력 2024-05-22 09:00  

LGU+, 통신금융사기 고객 피해 협조로 경찰청 감사장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LG유플러스[032640]는 전기통신금융사기 통합신고대응센터 업무에 협조해 경찰청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전날 서울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에서 경찰청과 보이스피싱·스미싱 등 전기통신금융사기 범죄 피해 예방 성과와 향후 협력 방안을 공유하는 간담회를 열었으며, 이 자리에서 감사장이 전달됐다.
경찰청은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를 줄이고 조직적 범죄에 유기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올해 형사국으로 피싱 범죄 대응 역량을 결집하고, 주요 범행 수단 차단 및 검거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를 돕기 위해 LG유플러스는 심박스(SIM Box) 단속, 전기통신금융사기의 근원지인 악성 앱 차단, 해외 발송 미끼 문자 차단, 보이스피싱 미끼 문자 이용번호 정지 등을 시행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인공지능(AI)으로 보이스피싱 피해에 대응하는 설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경찰청이 보유한 보이스피싱 시나리오, 범죄자의 발언 등 실제 신고 데이터를 제공해 달라고 요청하기도 했다.
앞서 지난달부터 LG유플러스는 보이스피싱·스미싱 등 민생사기로부터 고객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캠페인 'U+무너쉴드'를 진행하고 있다.
유플러스닷컴 홈페이지에서는 통해 개통, 부가서비스, 수신, 발신 등 통신서비스 이용 단계별 민생사기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대응 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김갑식 경찰청 국가수사본부 형사국장은 "앞으로도 복잡해지는 사기 수법에 대응하도록 통신업계와의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홍관희 LG유플러스 사이버보안센터장(전무)은 "당사는 갈수록 지능화·고도화되는 전기통신금융사기의 심각성에 공감하고 전사적인 대응 역량을 결집해 고객, 임직원과 함께하는 피해 예방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lisa@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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