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wowtv.co.kr/YH/2024-05-30/PCM20230519000041017_P2.jpg)
(서울=연합뉴스) 유한주 기자 = 삼성바이오에피스는 '2024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행하고 의약품 접근성 확대, 연구개발(R&D) 혁신, 제품 품질 및 환자 안전 개선 등 사안과 관련한 사업 성과 및 이행 노력을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해당 보고서에는 이해관계자의 가치 제고를 위한 주요 재무, 비재무적 사업 성과가 담겼다. 이는 지난 2021년 이후 세 번째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라고 회사는 전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의약품 접근성과 관련해 "오리지널 의약품 대비 합리적 가격으로 고품질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제품을 공급해 환자의 의료 비용 등을 완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R&D 분야에 대해서는 "바이오시밀러 파이프라인 확대, 지속 가능한 성장 동력 발굴, 개발 플랫폼 고도화, 바이오 전문가 양성 등 활동을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또 제품 품질, 환자 안전 개선과 관련해서는 "의약품 전체 주기를 감독하는 품질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품질 리스크를 예방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고한승 삼성바이오에피스 사장은 "앞으로도 책임경영과 기업윤리를 실천하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성장해 나갈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hanju@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