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초 커머스 힘'…CJ온스타일 "'숏츠' 주문액 116% 증가"

입력 2024-05-30 10:05  

'30초 커머스 힘'…CJ온스타일 "'숏츠' 주문액 116% 증가"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CJ온스타일은 제품의 특징과 장점이 돋보이도록 편집한 '숏츠'(짧은 길이) 콘텐츠의 지난달 주문 금액이 콘텐츠를 처음 운영한 1월 대비 116%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개편하며 메인 화면에 이미지 배너가 아닌 30초 길이의 숏츠 영상을 배치했다.
해당 콘텐츠의 일평균 조회 수는 300만회 이상으로 30∼40세대 젊은 층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는 상품 특징을 잘 살리고자 상품 판매 사업부별로 직접 숏츠를 만드는 등의 제작 경쟁력이 뒷받침됐기 때문이라고 CJ온스타일은 설명했다.
CJ온스타일은 숏츠를 통한 고객 유입이 증가함에 따라 앱 최상단에 숏츠탭을 만들어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 관련 콘텐츠를 대거 늘릴 계획이다.
다음 달부터는 인공지능(AI) 관련 업체의 설루션을 활용해 방송이 끝나는 즉시 빠르게 숏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트렌드 패션, 뷰티, 리빙 등 카테고리별 숏츠는 물론 추천·인기 숏츠 등 다양한 장르의 숏츠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하고 구매, 검색, 클릭 등의 고객 활동 이력을 분석해 취향에 맞는 영상을 추천하는 기능도 도입한다.
윤진희 CJ온스타일 CX담당은 "'숏핑'(숏츠+쇼핑)이라는 신조어가 생겨날 정도로 짧은 영상이 콘텐츠를 넘어 커머스 소비 행태까지 바꾸는 추세"라며 "모바일과 TV 라이브에 이어 숏츠 커머스 시장까지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