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wowtv.co.kr/YH/2024-06-03/AKR20240603082700017_01_i.jpg)
(서울=연합뉴스) 노재현 기자 = 카카오페이[377300]는 사용자 의견을 반영해 송금 서비스 '송금봉투'를 대대적으로 개편했다고 3일 밝혔다.
송금봉투 디자인을 나이, 취향,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총 50여개로 늘렸다.
구체적으로 보면 ▲ 경조사(인생은 60부터, 축 100일 등) ▲ 정산(내 마음, 즐거웠어요 등) ▲ 용돈(오다주웠다, 아껴써라 등) ▲축하(감축 드립니다, 축하해요 등) ▲ 감사(압도적 감사 등) ▲생일(축생일, 생신 축하드립니다, 귀빠진날 등) 등 12개 카테고리를 만들고 그 안에 각각 활용도 높은 메시지와 디자인으로 봉투를 구성했다.
송금봉투를 이용하는 방식도 달라졌다.
새로운 송금봉투는 좌우로 넘기는 슬라이드 형태의 '캐러셀'(Carousels) 방식을 제공해 여러 카테고리의 다양한 종류의 봉투를 손쉽게 둘러볼 수 있도록 했다.
과거에는 송금 대상 및 금액 입력 후 '송금봉투에 담기'를 선택하면 왼쪽의 하얀 봉투에 서로 다른 메시지의 송금봉투가 일렬로 나타나 위아래로 움직여 원하는 봉투를 고르는 방식이었다.
새로운 송금봉투는 카카오톡 및 카카오페이 애플리케이션의 최신 버전에서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이번 개편에 대해 "2017년 송금봉투 출시 이후 완전히 새로운 변화"라며 "앞으로도 사용자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새로운 디자인의 송금봉투를 계속해서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noj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