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현대차그룹은 현대차·제네시스가 '2024 레드 닷 어워드' 디자인 콘셉트 부문에서 4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레드 닷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부문에서 우수작을 선정한다.
현대차는 수소 기반 미래 모빌리티 콘셉트 'DICE'(Digital Curated Experience)와 'SPACE'(Spatial Curated Experience)로 자율주행 분야에서 본상을 받았다. 이들 콘셉트는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4'에서 처음 공개됐다.
DICE는 하나의 플랫폼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인 맞춤형 모빌리티로, 차별화된 인공지능(AI) 기반 자율주행 이동을 제공한다. SPACE는 공공 모빌리티로서 각 탑승객에 최적화된 공간과 맞춤형 시트를 갖췄다.
이와 함께 싼타페 XRT 콘셉트는 수송 디자인 분야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또 제네시스는 수송 디자인 분야에서 초대형 전동화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네오룬 콘셉트로 본상을 받았다. '단순함 속의 아름다움'이라는 메시지를 담은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과 혁신을 동시에 강조하며 제네시스만의 미래지향적 가치를 담아냈다고 현대차그룹은 소개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섬세하고 창의적인 디자인 콘셉트를 통해 현대차그룹이 그리는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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