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다' 앱 예약화면 개편…메뉴 줄고 예상요금 쉽게 비교

입력 2024-07-10 10:26  

'타다' 앱 예약화면 개편…메뉴 줄고 예상요금 쉽게 비교



(서울=연합뉴스) 노재현 기자 = 모빌리티 플랫폼 '타다' 운영사 브이씨엔씨가 10일 타다 애플리케이션 내 '예약' 탭 화면을 개편했다고 밝혔다.
타다는 기존 5개 메뉴(일반 예약, 공항 이동, 시간 대절, 프리미엄 밴, 맞춤 예약 문의)를 '예약'과 '맞춤 예약' 2개로 통합해 단순화했다.
'예약'은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지정해 호출하는 '일반 예약'과 최소 1시간부터 최대 16시간까지 타다를 이용할 수 있는 '시간 예약'으로 세분화했다.
또 날짜와 시간, 이동 경로를 설정한 뒤 탑승 희망 차량을 고르면, 선택지 조합에 따른 예상 요금을 한 화면에서 비교할 수 있도록 해 편의성을 높였다.
의전, 관광, 출장, 행사 등 특수목적에 활용하는 '맞춤 예약'은 24시간 내 담당자가 견적을 안내하고 예약을 돕는다.
타다 관계자는 "타다 예약 서비스는 올해 상반기 이용자당 예약 횟수가 작년 같은 기간보다 32% 증가했다"며 "공항 이동, 웨딩, 골프 등 맞춤형 이동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noj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