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고객 감정 AI로 분석…보이스피싱 등 대응"

입력 2024-08-08 10:33  

신한은행 "고객 감정 AI로 분석…보이스피싱 등 대응"

(서울=연합뉴스) 신호경 기자 = 신한은행은 인공지능(AI) 기술로 고객의 감정을 파악하고 적절한 서비스로 대응하는 'AI 감정 분석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고객이 AI 음성 로봇과 상담하는 과정에서 목소리 고저·강세, 단어 등을 기반으로 고객의 감정 상태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필요한 서비스를 연결한다.
특히 불안한 음성 또는 단어가 감지된 경우 시스템은 보이스피싱과 사기 등 금융사고를 의심하고 바로 고객상담센터 사기전담팀을 가동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경험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shk999@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