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LG유플러스[032640]는 통합 스포츠 플랫폼 '스포키'가 올해 프로야구 개막에 맞춰 선보인 시뮬레이션 서비스 '내맘대로 프로야구' 월간 이용자 수가 출시 후 150%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내맘대로 프로야구는 고객이 직접 가상의 팀을 만들고 경기 결과에 따라 점수를 받는 시뮬레이션 서비스다.
올해 KBO에 등록된 선수 중 내가 원하는 선수들로 가상의 팀을 구성하면, 선수들이 실제 경기에서 보여준 기록에 따라 자동으로 포인트를 부여받아 다른 이용자와 순위를 경쟁할 수 있다.
지난 3월 출시 이후 월별 이용자 수는 4월 3만2천여 명, 5월 4만7천여 명, 6월 5만9천여 명, 7월 8만2천여 명으로 성장했다.
이 서비스 이용자 증가에 힘입어 올해 상반기 스포키 전체 이용 고객 수도 약 1천600만 명으로 지난해 상반기에 비해 5% 늘었다고 LG유플러스는 설명했다.
LG유플러스는 올해 하반기 중 내맘대로 프로야구 서비스에 미니 게임을 추가하고, 야구 외 다른 스포츠 종목에 대한 시뮬레이션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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