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당류 저감 '매일당당' 캠페인

입력 2024-08-20 09:48  

매일유업, 당류 저감 '매일당당' 캠페인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매일유업[267980]이 제품의 당 함량과 설탕 첨가 여부를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안내 표시를 강화하고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0일 밝혔다.
매일유업은 당을 줄이거나 설탕을 넣지 않은 제품을 네 가지 기준으로 분류했다.
'로어슈거'(Lower sugar·당을 줄인)는 유사제품 평균값 대비 당 함량을 10∼25% 이상 줄인 제품이다. '로우슈거'(Low sugar·저당)는 당류가 100㎖ 기준 2.5g 혹은 100g 기준 5g 미만인 제품이다. '제로슈거'(Zero sugar·무당) 제품은 당류가 100㎖/g당 0.5g 미만이며 설탕을 넣지 않았다. '설탕무첨가'(No sugar added·무가당)는 설탕이나 당류 원료(꿀·올리고당 등)로 인위적으로 당 함량을 높이지 않거나 대체 감미료로 맛을 낸 제품이다.
이 같은 당 정보는 매일유업 공식몰 '매일다이렉트'와 매일유업 네이버 직영스토어 제품 상세안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향후 제품 포장에도 반영된다.
매일유업은 이날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시작으로 소비자가 당 섭취를 줄일 수 있도록 돕는 '매일당당'(매일 건강한 당신을 위한 당 습관) 캠페인을 펼친다.
앞서 매일유업은 '매일두유 99.9'와 '어메이징 오트 언스위트', '매일 바이오 제로', '피크닉 제로' 등 설탕 무첨가 음료와 저당 음료를 선보였다.
y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