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 게임 한눈에…게임스컴 개막 행사에 글로벌 게임사 총출동

입력 2024-08-21 07:41  

신작 게임 한눈에…게임스컴 개막 행사에 글로벌 게임사 총출동
넥슨·크래프톤, 차기작 영상 출품…MS·캡콤·텐센트도 신작 홍보
게임계 유명 인사 연이은 등장에 관객들 환호



(쾰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대형 게임사들이 게임스컴 2024의 개막 전야제 행사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ONL)를 통해 차기작 정보를 쏟아냈다.
넥슨, 크래프톤[259960], 펄어비스[263750] 등 국내 게임사와 마이크로소프트(MS), 2K, 캡콤, 텐센트 등 해외 게임사는 20일(현지 시각) 저녁 ONL을 통해 올해 하반기 이후 출시할 신작 라인업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게임스컴 ONL은 북미권 게임쇼인 E3가 작년 폐지되면서 연말 진행되는 게임 시상식 더 게임 어워드(TGA)와 함께 중요한 신작 공개 행사로 떠올랐다.
행사장 앞에는 ONL 시작 전부터 게임스컴을 찾은 전 세계 관람객과 업계 관계자들이 몰리며 긴 줄이 생겼다.
올해 ONL의 서막은 기어박스 소프트웨어가 개발하고 2K가 2025년 출시 예정인 '보더랜드 4'가 장식했다.
보더랜드는 현재 게임업계의 주류 장르 중 하나인 루트슈터(아이템 수집이 강조된 슈팅 게임)의 문법을 정립했다는 평가를 받는 시리즈다.
화면 속 영상에 보더랜드 시리즈를 상징하는 방독면 모양의 가면이 등장하자 관객들은 일제히 '보더랜드'를 외치며 환호했다.



마이크로소프트(MS)는 자회사 액티비전이 배급하는 글로벌 인기 슈팅게임 '콜 오브 듀티' 시리즈의 최신작 '블랙 옵스 6'의 싱글플레이 미션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냉전 말기를 배경으로 주인공 일행이 미국 워싱턴 DC의 보안 시설에 잠입해 총격전을 펼치고 탈출하는 내용이었다.
MS 산하의 베데스다 소프트웍스는 영화 '인디아나 존스'를 소재로 만든 액션 어드벤처 게임 '인디아나 존스: 그레이트 서클' 신규 트레일러를 공개하고, 올해 12월 9일 PC와 엑스박스 플랫폼으로 게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2025년 봄에는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으로도 게임을 출시한다고 덧붙였다.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293490]가 한국 지역에 서비스하는 역할수행게임(RPG) '패스 오브 엑자일 2'는 오는 11월 16일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 출시 계획을 공개했다.
텐센트는 노르웨이 소재 자회사 펀컴이 개발한 '듄: 어웨이크닝'을 공개하고 게임을 내년 PC 플랫폼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듄: 어웨이크닝'은 원작이 된 공상과학(SF) 소설 '듄'의 사막 행성 '아라키스'를 탐험하며 기지를 건설하고 적과 싸우는 내용의 생존 서바이벌 게임으로, 영상에는 절벽을 등반하거나 비행기를 타고 자유롭게 지표면을 탐험하는 내용이 담겼다.
게임업계 유명 인사들의 직접 출연도 이어졌다.



올해 초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수장으로 취임한 요한나 파리스 최고경영자(CEO)는 직접 ONL에 나와 이달 27일 출시를 앞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신규 확장팩 '내부 전쟁'을 홍보했다.
또 '디아블로 4'의 첫 확장팩 '증오의 그릇' 신규 트레일러를 통해 게임에 새롭게 등장하는 용병 캐릭터 4종의 콘셉트와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캡콤은 인기 게임 개발자 츠지모토 료조 프로듀서가 출연해 2025년 출시 예정인 '몬스터 헌터 와일드'를 소개해 관람객들의 환호를 받았다.
인류 역사를 소재로 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문명' 시리즈를 만든 파이락시스 게임즈의 시드 마이어도 이날 행사에 등장, 트레일러를 통해 '문명 7' 출시일을 내년 2월 11일로 확정했다.



'던전 키퍼', '페이블' 시리즈 등을 만든 원로 게임 개발자 피터 몰리뉴는 자신이 기획한 신작 '마스터스 오브 알비온'을 소개했다. 플레이어가 신적인 존재가 되어 다양한 선택을 내리며 자신만의 마을을 가꿔나가는 내용이었다.
올해 게임스컴에 역대 최대 규모로 참가한 한국 게임업계도 ONL에서 북미·유럽권 시장을 노린 신작을 대거 선보였다.



넥슨은 이날 '퍼스트 버서커: 카잔' 트레일러를 공개하고 출시 시점을 내년 상반기로 확정했다.
아울러 자회사 엠바크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아크 레이더스' 신규 영상도 공개했다.
크래프톤도 '다크앤다커 모바일' 트레일러를 ONL에 출품하고, 게임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또 '인조이'는 ONL 개막에 맞춰 신규 영상과 함께 게임 속 아바타를 미리 생성할 수 있는 '인조이: 캐릭터 스튜디오'를 무료로 일반에 공개했다.



juju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