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11번가는 판매자 지원 프로그램인 '오리지널 셀러' 시작 1년 만에 누적 거래액이 900억원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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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지널 셀러는 자신만의 제품과 브랜드를 보유한 국내 사업자의 성장을 11번가가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출이 1천만원에 도달할 때까지 '제로(0%) 수수료' 혜택을 제공한다.
11번가는 작년 8월 '오리지널 셀러' 프로그램을 시작한 이후 4천700여곳의 셀러를 발굴해 28만종 이상의 상품을 확보했다.
오리지널 셀러들의 최근 6개월(2∼7월)간 결제거래액은 직전 6개월(작년 8월∼올해 1월) 대비 두 배(122%) 이상 증가했다. 지난 7월 한 달간 거래액은 130억원으로 집계됐다.
11번가는 이날부터 다음달 1일까지 '오리지널 브랜드 어워즈' 행사를 통해 베베쥬와 덴프스, 오늘의돼지, 자일로큐브, 렛츠베이크 등 오리지널 셀러 17곳의 상품을 소개한다.
베스트 오리지널 셀러로 꼽힌 17곳 셀러 전원에게 검색 결과 상단에 제품을 노출할 수 있는 '광고 쿠폰'(30일권)을 지급하고, 행사 기간 고객이 알아보기 쉽게 'O.wards 수상' 표시도 상품명 옆에 부착한다.
박현수 11번가 CBO(최고사업책임)는 "11번가는 판매자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판매 환경 조성은 물론 앞으로도 오리지널리티와 잠재력을 갖춘 'K셀러'를 지속 지원하면서 이들의 성장을 돕는 디딤돌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oanoa@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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