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노재현 기자 =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042000]는 프로야구 NC 다이노스의 유튜브 쇼핑 시장 진출을 지원했다고 3일 밝혔다.
카페24는 NC 다이노스 굿즈(기획상품)를 판매하는 D2C(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쇼핑몰 'NC 다이노스 POD샵'의 구축, 유튜브 쇼핑과의 연동 등을 지원했다.
NC 다이노스는 이를 통해 유튜브 채널의 '스토어' 탭과 라이브 스트리밍, 여러 영상(VOD) 등으로 다양한 굿즈를 선보이고 선수가 직접 제작과정에 참여한 의류, 응원 용품, 구단 캐릭터 액세서리 등을 팬들이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팬들이 구단 로고, 선수단 이미지 등 구단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취향에 맞는 상품을 주문·제작할 수 있도록 주문형 출판 서비스(POD)도 제공한다.
카페24는 NC 다이노스의 브랜드 운영 전략에 필요한 전자상거래 기술 서비스를 지속해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진만 NC 다이노스 대표는 "카페24와의 협업을 통해 NC 다이노스만의 매력이 담긴 콘텐츠를 확산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유튜브 쇼핑은 프로스포츠단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팬들을 보다 응집시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noj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