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3천원대 '가성비' 화장품 출시…"잘파세대 공략"

입력 2024-09-24 10:45  

CU, 3천원대 '가성비' 화장품 출시…"잘파세대 공략"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편의점 CU는 화장품 브랜드 '엔젤루카'와 손잡고 '콜라겐 랩핑 물광팩', '순수 비타민C 세럼', '글루타치온 수분크림' 등 3종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본품과 성분은 같지만 용량을 3분의 1 이상 줄이고 가격도 3천원으로 낮췄다. 상품 1㎖당 가격은 본품 대비 최대 80% 이상 저렴하다고 CU는 설명했다.
CU가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 좋은 소용량 화장품 상품군을 확대하는 것은 10∼20대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를 끌어들이려는 전략이다.
잘파세대는 편의점에서 운영하는 가성비 화장품의 핵심 소비층이다.
CU의 연도별(전년비) 화장품 매출 증가율을 보면 2022년 24.0%, 2023년 28.3%, 올해 1∼9월 14.7% 등으로 매년 두 자릿수를 기록하고 있다.
연령별 매출 비중은 10대가 42.3%, 20대가 32.3%로 전체 70%를 웃돈다.
잘파세대 사이에서 편의점이 주된 쇼핑 채널로 자리 잡으면서 자연스럽게 화장품의 구매 빈도도 높아졌다는 게 CU의 분석이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 생활용품팀의 조배연 MD(상품기획자)는 "잘파세대의 가성비 뷰티 소비 추세에 대응하고자 경쟁력 있는 중소 협력사를 발굴해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