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 "10대 화장품 거래액 383% 급증…고객 수도 4배로"

입력 2024-10-24 08:51  

지그재그 "10대 화장품 거래액 383% 급증…고객 수도 4배로"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10대 소비자의 호응으로 최근 3개월간 화장품 거래액이 크게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지그재그에 따르면 지난 7∼9월 10대 고객의 화장품 구매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83% 급증했다. 구매자 수도 296% 증가했다.
직전 분기(4∼6월)와 비교해도 거래액과 구매자 수가 2배 가까이 증가했다.
10대들이 주로 구매한 화장품 브랜드는 삐아, 롬앤, 에뛰드, 투쿨포스콜, 클리오, 페리페라, 컬러그램, 릴리바이레드 등이었다고 지그재그는 소개했다.
품목 중에서는 메이크업 거래액이 전체 절반 이상을 차지했으며 이어 화장품 소품, 자외선 차단(선케어) 제품 순으로 선호도가 높았다.
지그재그는 10대 고객을 끌어당긴 요인으로 주요 화장품 브랜드와 협업해 단독 기획세트를 만들고 공격적인 프로모션으로 가격경쟁력을 확보한 점 등을 꼽았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지그재그의 강점인 빅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서비스와 빠른 배송, 단독 구성 코너인 '직잭픽'과 같은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외형 성장과 질적 성장을 모두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