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편의점들이 성시경 막걸리, 하정우 와인, 신동엽 하이볼 등 연예인과 손잡고 주류 상품을 잇달아 내놓고 있다.
GS25는 오는 25∼29일 모바일 앱 우리동네 GS에서 가수 성시경의 주류 브랜드 막걸리 '경탁주 12도'를 사전 예약으로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쌀 함유량이 46% 이상인 전통주로 애주가로 잘 알려진 성시경이 지난 2월 내놓은 상품이다. GS25에서는 2병을 세트로 구성해 5천세트를 한정 판매한다.
GS25는 오는 30일에는 가수 소유의 하이볼 '쏘하이볼' 2종을 출시한다. 스카치 위스키로 맛을 낸 쏘위스키하이볼과 고량주 특유의 향을 느낄 수 있는 쏘고량주 하이볼이다.
세븐일레븐은 배우 하정우와 손잡고 지난 8월 출시한 와인 '콜미 레이터'의 레드 와인 버전을 새롭게 출시한다. 와이너리 브로드사이드의 카베르네 소비뇽으로 하정우의 그림을 라벨에 붙였다.
세븐일레븐은 이날 방송인 신동엽과 함께 개발한 '블랙서클 하이볼' 2종도 출시했다.
이같이 편의점들이 연예인과 손잡고 주류 마케팅을 펴는 데는 다른 편의점과 차별화된 상품을 내세울 수 있기 때문이다.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의 이하림 주류팀 MD(상품기획자)는 "편의점 주류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이색 주류를 단독으로 출시해 오직 GS25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색다른 쇼핑 경험을 고객에게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24는 지난 달 앱으로 원하는 주류를 주문하고 원할 때 찾아가는 주류픽업서비스 '보틀오더'를 새로 단장했다.
박스 단위의 주류 품목을 확대하면서 이달(1∼20일) 와인, 맥주의 박스 단위 판매 건수가 지난달보다 2배 넘게 증가했다. 보틀오더 전체 매출도 새 단장 이후 지난 20일까지 직전 달보다 35% 증가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연말이 가까워질수록 주류 구입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며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aer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