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주택 신청시 41종 서류 온라인으로 한번에 제출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임대주택 청약 시 제출해야 할 서류를 대폭 줄여주는 '마이마이서비스'(My information! My home! 서비스·MyMy서비스)를 본격 도입한다고 28일 밝혔다.
MyMy서비스는 행정안전부의 '공공마이데이터'를 활용, 임대주택 신청 시 기관별로 서류를 발급받으러 다닐 필요 없이 '본인 정보 제공 요구서' 제출만으로 필수 서류 제출을 끝낼 수 있게 해주는 온라인 임대주택 공급 서비스다.
LH는 2022년부터 시범 운영을 통해 안전성 검증을 마쳤으며 당초 33종이던 연계 본인 정보에 가족관계증명서 등 8종을 더해 총 41종의 서류를 한 번에 제출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 개편했다.
MyMy서비스는 이날부터 행복주택, 매입임대, 영구임대, 국민임대 유형 청약 신청 시 활용할 수 있으며 신규 계약뿐 아니라 재공급, 예비자 계약 시에도 이용할 수 있다.
전세임대와 통합공공임대 유형은 시스템 구축 후 시범사업을 거쳐 내년에 적용될 예정이다.
고병욱 LH 주거복지본부장은 "청약 신청자는 임대주택 신청의 번거로움과 불편함을 줄이고, LH는 업무 신속성과 편의성을 높이는 서비스"라며 "임대주택 청약 신청, 계약, 입주 후 유지관리까지 모든 과정에 디지털 신기술을 접목해 업무 혁신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lucid@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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