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HR테크 기업 원티드랩[376980]은 취업 준비 청년을 위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 '프리온보딩 커리어 프리뷰'를 11월 5일부터 2주일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커리어 프리뷰는 전문 커리어 코치의 강의와 미션 수행을 통해 수강생들이 공고 분석부터 이력서 작성, 면접 준비까지 취업의 원리와 과정을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원티드랩이 설명했다.
1주차 강의는 전공, 동아리 활동, 공모전 등 학교생활을 비롯해 아르바이트, 여행 같은 다양한 경험을 구조화하고 효과적으로 기술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인턴십 경험이 없는 수강생도 서류 합격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2주차 강의는 지원 동기, 협력 경험, 갈등 해결 경험, 스트레스 해소법, 10년 후 커리어 목표 등 신입 면접 시 주로 나오는 답변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한다.
첫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오는 31일까지 원티드랩 홈페이지 내 커리어탭에서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 전 과정은 무료로 제공된다.
정승일 원티드랩 교육사업총괄은 "프리온보딩 인턴십 등 다수 주니어 대상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쌓은 노하우를 기반으로 사회 초년생의 커리어 시작과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harris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