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시장 수요 부진과 국내외 투자 확대 영향"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애경산업은 3분기 영업이익이 96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48.0% 감소했다고 31일 밝혔다.
3분기 매출은 1천653억원으로 5.0% 감소했다.
중국 시장의 수요 부진과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국내외 투자 확대의 영향으로 매출과 이익이 축소됐다고 애경산업은 설명했다.
1∼3분기 누적 매출액은 5천80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3.0%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435억원으로 13.6% 감소했다.
3분기 화장품 사업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2% 감소한 570억원, 영업이익은 53.2% 감소한 39억원을 기록했다.
애경산업은 홈쇼핑 채널 운영 효율화를 비롯해 디지털 채널 성장, 다이소 등 신성장 채널 공략 등으로 국내 매출은 성장했지만 중국 수요 부진과 마케팅 투자 확대로 실적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중국 현지화 제품을 출시하고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등의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중국 외 해외 시장의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생활용품 사업의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8% 감소한 1천82억원, 영업이익은 43.6% 감소한 57억원이다.
퍼스널케어(개별관리) 브랜드 케라시스, 2080 등의 성장이 양호하고 블랙포레, 랩신 등 고급 제품 비중도 늘었지만 소비 부진과 디지털 채널 경쟁 심화에 따른 비용 부담의 영향으로 실적이 감소했다고 애경산업은 설명했다.
애경산업은 "성장을 위한 국내외 투자를 지속할 예정"이라며 "제품 개발 및 마케팅 강화와 함께 중국 외 국가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aeran@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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