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유럽·중동서도 출시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농심[004370]이 지난 9월 선보인 '신라면 툼바'가 히트 제품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농심은 '신라면 툼바' 브랜드 합산 판매량이 출시 두 달 만에 1천100만개를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9월 출시한 용기면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이 두 달 동안 500만개 팔렸고 10월에 나온 봉지면 '신라면 툼바'는 한 달 만에 600만봉이 판매됐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툼바 용기면과 봉지면이 동시에 인기를 끄는 이유는 특유의 매콤 꾸덕꾸덕한 맛이 여러 세대에서 고르게 사랑받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농심은 신라면 툼바에 대한 국내 소비자의 성원을 바탕으로 이달부터 해외시장 출시를 본격화하고 있다.
지난 7일부터 미국 현지 생산과 거래처 입점을 시작했으며 올해 말까지 대만, 말레이시아, 사우디아라비아 등 아시아와 중동 지역에 수출할 계획이다. 또 내년 3월에는 영국, 독일 등 유럽 전역에서 출시할 방침이다.
지난해 농심이 태국 셰프와 협업해 태국에서 출시한 '신라면 똠얌'도 이달부터 아시아, 유럽, 오세아니아 등 14개국으로 수출을 확대했다.
농심 관계자는 "태국 현지인은 물론 태국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신라면의 매운맛과 똠얌의 새콤한 조합이 많은 사랑을 받았다"며 "세계 각국 바이어들이 자국에서 신라면 똠얌을 판매하고 싶다고 요청해 출시 1년을 맞아 수출국 확대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ykim@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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