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이그나이트 2024 참가…'동향 탐색·네트워킹 강화'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KT[030200]가 마이크로소프트(MS)와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분야에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데 이어, 스타트업들과 함께 MS의 연례 기술 콘퍼런스 'MS 이그나이트 2024'에 참가한다고 21일 밝혔다.
KT가 이 행사에 참여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MS 이그나이트는 최고경영자(CEO)인 사티아 나델라의 기조연설을 비롯해 여러 분야의 산업별 전문가 및 MS 개발자 강연, 신규 설루션 라이브 데모 및 체험형 실습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AI, 클라우드, 보안 등 다양한 기술 산업별 비즈니스 적용 사례를 공유하고 실무자에게 심층 기술 학습과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는 자리라고 KT는 설명했다.
KT와 함께 참가하는 스타트업은 레블업, 업스테이지, 베슬에이아이, 딥네츄럴, 솔트룩스[304100], 셀렉트스타, 에임인텔리전스, 인이지, 아드리엘, 일만백만 10곳이다.
이들은 KT가 육성하는 AI 분야 스타트업으로, 판교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 입주 기업 여부, AI 클라우드 사업 연관성 유무 등을 평가해 선발됐다.
KT는 22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 시카고무역관과 공동으로 국내 유망 스타트업이 미국 현지 벤처투자사를 대상으로 투자 유치를 제안하는 '피칭 데이'도 진행할 계획이다.
hyun0@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