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부동산 경·공매 데이터 전문기업 지지옥션은 부동산시장 경매 통계를 기반으로 시장을 분석해주는 '프로바이저'와 '통계플러스'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일 밝혔다.
프로바이저 서비스는 주소 검색만으로 해당 지역의 경매 통계, 실거래가 통계, 인근 유사 사례 등을 모두 검색해주는 서비스다. 알고리즘으로 찾은 가장 유사한 용도의 통계도 같이 보여준다.
경매 통계자료를 활용하는 감정평가사, 부동산 담보 설정과 관련해 자료가 필요한 금융권, 매물 자료가 필요한 부동산중개업체 등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자료라고 지지옥션은 설명했다.
지지옥션은 이와 함께 기존에 제공하던 법원별·시군구별 통계에서 벗어나 사용자가 원하는 지역·기간·용도 등 조건을 자유롭게 설정해 통계를 뽑을 수 있는 통계플러스 서비스도 오픈했다.
특히 본인만의 차트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시각화 기능을 제공해 상세 통계 및 월별 통계를 내려받아 사용처에 맞게 활용할 수 있다.
프로바이저와 통계플러스 서비스는 지지옥션의 새로운 비즈니스 요금제 사용 시 이용할 수 있다. 기업간 거래(B2B) 모델의 경우 별도의 협의를 통해 맞춤형 페이지를 제공한다.
luci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