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월간 다양한 영상 콘텐츠 발굴…내년 상반기 2기 모집
(서울=연합뉴스) 강태우 기자 = '찐팬'(진짜 팬) 고객들의 목소리로 긍정적인 고객 경험을 알리는 'LG전자 앰버서더 1기'가 800만이 넘는 공감을 끌어내며 활동을 마무리했다.
LG전자는 지난 21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에 있는 복합문화공간 '그라운드220'에서 LG전자 앰버서더 1기 수료식을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9월 21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약 70명 앰버서더들의 활동을 마무리하고 지금까지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였다.
LG전자 앰버서더는 LG전자 제품과 서비스 이용 경험을 담은 영상 콘텐츠로 '더 나은 삶'의 가치를 알리는 크리에이터 그룹이다.
구매 또는 구독 방식으로 LG전자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해본 찐팬 고객들과 함께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확산하고자 기획됐다.
앰버서더 1기는 약 3개월간 LG전자를 주제로 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직접 제작, 게재했다.
이들이 각자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개한 영상들은 총 800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달성했으며 영상에 달린 좋아요와 댓글도 7만개를 넘어섰다.
이 가운데 가장 높은 조회수(약 30만회)를 기록한 영상은 '코로나 학번 복학생이 LG전자를 좋아하게 된 이유' 편으로, 비대면 대학 생활 당시 매일 자신의 일상을 함께한 친구로 'LG 그램'을 소개하는 내용을 담았다.
LG전자는 올해 성과에 힘입어 내년 상반기 LG전자 앰버서더 2기 모집을 시작할 계획이다.
정수진 LG전자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은 "1기에 그치지 않고 2기, 3기로 이어지는 앰버서더 활동을 통해 고객들의 긍정 경험을 널리 확산시키고 다양한 고객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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