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홈플러스는 지난 10월 중순부터 일부 점포에서 단독 판매를 시작한 국내산 프리미엄 품종 'YBD 황금돼지' 판매량이 두 달 만에 60t(톤)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새로운 돼지고기 상품을 발굴하던 중 YBD 품종의 시장성을 확인하고 'YBD 황금돼지'로 브랜딩해 유통업계 단독으로 선보였다.
YBD 황금돼지는 국내 돼지고기 가운데 0.3%만 생산되는 프리미엄 품종이다.
요크셔의 부드러운 맛, 버크셔의 탄탄한 육질, 듀록의 진한 감칠맛까지 3가지 품종의 장점을 모두 담았고, 돼지고기임에도 소고기처럼 마블링이 잘게 새겨져 있는 게 특징이라고 홈플러스는 설명했다.
홈플러스는 YBD 황금돼지 판매 매장을 현재 9개에서 내년 상반기까지 60개로 늘릴 계획이다.
지난 19일에는 농업회사법인 에스비팜나주와 'YBD 황금돼지' 판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도 체결했다.
양사는 'YBD 황금돼지'의 안정적인 공급과 소비 확대를 위해 협업을 이어 나가기로 했다.
김민기 홈플러스 축산팀 바이어는 "홈플러스만의 상품 소싱 역량을 기반으로 선보인 보리먹고자란돼지(보먹돼)에 이어 'YBD 황금돼지'까지 축산 단독 브랜딩 상품의 매출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noanoa@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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