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SK텔레콤[017670]은 지난해 6월 29일 로밍 데이터 공유 서비스 '가족로밍'을 출시한 후 1년 6개월 만에 이용자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가족로밍은 가족 중 한 명이 SKT의 로밍 상품인 '바로(baro) 요금제'에 가입하고 3천원을 추가하면 최대 5명의 가족이 로밍 데이터를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상품이다.
가족로밍 출시 후 87만 가구가 이용했으며 로밍 이용 가구의 78% 이상이 이 서비스를 선택했다고 SKT는 설명했다.
SKT는 가족로밍 대표 가입자의 경우 6GB 이상의 고용량 '바로 요금제'를 선택하는 비중이 개인 로밍 이용자 대비 1.6배가량이었으며, 실제 데이터 사용량도 가족로밍 이용자가 개인 이용자에 비해 1.7배 많았다고 덧붙였다.
전체 로밍 요금제 이용자에 비해 여성과 10대 고객의 비중이 높은 것도 가족로밍의 특징이다.
가족로밍 사용자 중 여성의 비율은 56%(개인 이용자 대비 1.4배), 10대 비율은 13%(개인 이용자 대비 6.8배)로 나타났다.
SKT는 최근 60개월간 T 로밍을 이용한 이력이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기존 '바로 3/6GB' 가격에 '바로 첫 로밍 12/24GB'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는 '첫 로밍 데이터 4배'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아울러 바로 요금제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이 '네이버페이 해외 QR 결제'를 통해 2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 T 로밍 1만원 쿠폰과 네이버페이 1만 포인트를 즉시 지급하는 이벤트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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