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비티아이 대표 "화장품 시장 중심에 설 전략적 변곡점"

입력 2025-01-03 12:04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코스맥스비티아이 대표 "화장품 시장 중심에 설 전략적 변곡점"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이병만 코스맥스비티아이[044820] 대표는 3일 신년사에서 "세계 화장품 시장과 코스맥스는 하나"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K-뷰티에 새로운 성장 기회가 오면서 모든 뷰티(시장)의 중심에 코스맥스가 서 있을 전략적 변곡점을 맞을 것"이라며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얼마나 빠르고 가치 있게 전달할 수 있느냐가 가장 중요한 경쟁력이 됐다"고 강조했다.
이어 "올해는 글로벌 화장품, 건강기능식 ODM(제조업자 개발 생산) 시장에서 리더십을 공고히 하고 혁신 비즈니스 모델을 발전시키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올해 경영 전략 방향으로 고객·협력사와 동반 성공사례 창출과 역량 향상을 통한 최고 수준 달성, 새로운 비즈니스 확대 등을 제시했다.
인디브랜드 고객사와 동반 성장을 추구한다는 최근 수년간의 경영 기조에 맞춰 중국과 미국, 동남아 등 해외 법인에서도 인디 고객사 집중 육성 전략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특히 인도와 중남미, 아프리카 등 신흥 시장 고객사 확보를 위한 'LOCO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현지 소비자 수요에 맞춰 핵심 기능은 유지하고 전 세계 다양한 원료와 부자재를 확보해 가성비를 혁신하는 프로젝트다.
또 서울대, 미국 하버드대, 중국 푸단대 등과 연구·개발 및 생산 분야 혁신을 이어가고, 생산 분야에서는 로봇 기술을 이용한 자동화를 통해 국내외 생산가능수량(CAPA) 확대도 추진한다.
아울러 맞춤형 화장품 사업의 해외 확대를 위해 미국과 유럽, 일본 등에서 글로벌 협업 파트너 발굴에 나선다.
aer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