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올해 축산 부문을 핵심 전략 상품으로 육성한다고 6일 밝혔다.
GS더프레시는 이를 위해 고품질 축산 상품의 안정적 확보와 가격 경쟁력 혁신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인기 축산 상품을 전국 최저가 수준에 판매하는 '고기는 GS더프레시' 행사도 신설한다.
축산을 중심으로 한 신선식품의 지속적인 매출 증가와 지난 2023년 기준 1인당 육류 소비량(60.6㎏)이 쌀 소비량(56.4㎏)을 훌쩍 넘어서는 등의 식문화 변화가 이러한 전략 추진의 배경이 됐다고 GS더프레시는 설명했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소·돼지·닭고기, 계란 등 11개 품목을 중심으로 오는 14일까지 운영된다. GS페이 등으로 구매 시 최대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김경진 GS리테일 신선MD(상품기획자) 부문장은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혁신한 축산 상품을 전면에 내세워 신선 부문의 차별화 역량을 강화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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