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5] 초대형 샹들리에부터 미래차까지…AI로 꽉 채운 LG전자

입력 2025-01-07 10:18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CES 2025] 초대형 샹들리에부터 미래차까지…AI로 꽉 채운 LG전자
LG전자 사전부스 투어…전면 초대형 조형물로 방문객 맞이
AI와 함께하는 24시간 콘셉트…스탠바이미2 등 신제품도 전시


(라스베이거스=연합뉴스) 강태우 기자 =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전시회 'CES 2025' 개막을 하루 앞둔 6일(현지시간) 찾은 LG전자 부스에는 인공지능(AI) 기술이 곳곳에 녹아들어 있었다.
가장 먼저 방문객들을 맞은 건 발광다이오드(LED) 사이니지 700여장을 이어 붙인, 반원 형태의 초대형 조형물이다.
'24/7(24시간 7일 내내) AI가 일상 속에 녹아든다'는 전시 콘셉트를 소개하는 영상이 담긴 이 조형물은 실제 사이니지가 앞뒤로 움직이며 시선을 강탈했다.
각각의 LG전자 전시 구역 위에는 12PM, 10PM 등 시간 표시가 쓰인 간판들이 설치돼 있었는데, 침대에서 일어나 출근 후 퇴근까지 일련의 일상 속 과정 등을 알리기 위해 설치했다는 설명이다.
이날 전시를 소개한 LG전자 관계자는 "올해 CES 전시부스는 '일상 속 하루'에서 LG전자의 공감지능이 어떻게 전달되는지를 설명하는 콘셉트로 이뤄졌다"며 "일과에 맞춰 AI가 어떻게 사용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식으로 동선을 짰다"고 밝혔다.
먼저 첫 번째 공간에서 LG AI가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TV 콘텐츠를 보고 난 뒤, 발걸음을 옮기면 모빌리티 체험 공간이 나타난다.
관람객은 이곳에서 전시장 내 설치된 비전 AI 기반의 콘셉트 차량에 직접 탑승해 가상 운전 시뮬레이션을 활용한 '인캐빈 센싱(운전자 및 차량 내부 공간 감지)' 설루션을 경험할 수 있다.
이 설루션은 운전자의 시선과 표정 등을 기반으로 졸음 감지, 실시간 심박수 측정, 안전벨트 착용 인식 등을 통한 교통사고 예방이나 AI가 주행 중 외국어 교통 표지판의 실시간 번역을 제공한다.

옆으로 이동하면 일반 캠핑카 같은 외관의 차량이 전시돼 있다.
이 차는 AI홈을 차량으로 확대한 이동식 맞춤 공간 '모바일 경험(MX) 플랫폼'이다. 차량 내부 공간을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AI 가전과 사물인터넷(IoT) 기기를 조합해 만들 수 있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MX 플랫폼이 적용된 차량은 집처럼 편안한 휴식처, 컴퓨터 작업을 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독서나·영화를 즐길 수 있는 취미·취향 공간 등 다기능 공간으로 바뀐다.
이향은 LG전자 HS(가전솔루션) CX담당은 "차량을 컨버전스(개조)하는 게 최근의 트렌드로 이에 맞춰 MX플랫폼을 선보이게 됐다"며 "9∼10인승 차량에 적합하며 빠르면 올해 안에 사업화를 추진하기 위해 (완성차 업체와)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YNAPHOTO path='AKR20250107048700003_07_i.jpg' id='AKR20250107048700003_1001' title='LG전자 'MX플랫폼' 내부 모습' caption='[촬영 강태우]'/>
이날 방문객들의 발길을 멈춰 세운 건 바로 전시장 중앙에 있는 28대의 77형 'LG 시그니처 올레드 T'와 대형 샹들리에 조명을 활용한 거대한 미디어아트였다.
이 미디어아트는 투명 올레드 디스플레이가 샹들리에를 둘러싼 형태로 은하수, 바다, 스테인드글라스 등으로 수시로 바뀌며 화려한 색상과 빛으로 현장을 압도했다. 올레드의 슬림한 디자인 및 무선 전송으로 선을 없앤 공간의 자유로움을 표현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오혜원 LG전자 MS사업본부 경험마케팅Task리더 상무는 "투명 올레드의 아름다움을 어떻게 하면 잘 표현할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내부에 샹들리에를 설치했다"며 "기획, 디자인 단계에서부터 구글과 협업해 스테인글라스를 활용하는 등의 미디어아트를 구현했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LG전자는 이동식 라이프스타일 스크린 '스탠바이미 2'와 내부가 보이는 '스마트 인스타뷰 냉장고', 고양이 집사들을 위한 공기청정기 '에어로캣' 등의 신제품을 전시했다.
<YNAPHOTO path='AKR20250107048700003_08_i.gif' id='AKR20250107048700003_1101' title=''LG 시그니처 올레드 T' 미디어아트' caption='[촬영 강태우]'/>
burni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