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5] 크래프톤, 엔비디아 공동개발 AI 기술 'CPC' 발표·시연

입력 2025-01-09 0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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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25] 크래프톤, 엔비디아 공동개발 AI 기술 'CPC' 발표·시연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크래프톤[259960]은 세계 최대 IT·전자 전시회 'CES 2025'에 참가해 엔비디아와 공동 개발한 기술 'CPC'(Co-Playable Character)를 발표했다고 9일 밝혔다.
크래프톤 이강욱 딥러닝본부장은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퐁텐블로 호텔에서 CPC를 "게임에 특화된 온디바이스(기기 탑재) 소형언어모델(SLM)을 기반으로, 이용자와 상호작용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캐릭터"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배틀그라운드(PUBG) IP(지식재산) 프랜차이즈와 '인조이(inZOI)'를 포함한 다양한 게임에 CPC를 확대 적용해 이용자 경험 혁신을 이어가고, CPC가 게임 업계의 새로운 기준점이 될 수 있도록 최적화·표준화 작업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크래프톤은 이날 행사에서 CPC를 게임에 적용한 시연 영상도 함께 공개했다.
PUBG에서는 CPC가 이용자와 일상적인 대화를 나누고, 상황에 따라 전략을 세우며 플레이 방식을 세밀하게 조정하는 등 고도화된 작업을 수행하는 'PUBG Ally'의 모습이 담겼고, '인조이'에서는 사람처럼 특색 있는 성격과 감정을 지닌 CPC '스마트 조이(Zoi)'를 선보였다.
크래프톤은 현장에 CPC가 적용된 게임을 최초로 체험해볼 수 있는 시연대도 마련해 참석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juju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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