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오징어게임' 시즌2가 공개된 지난 달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의 앱 월간 이용자 수는 물론 앱 신규 설치 건수도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9일 데이터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의 '2024년 12월 인기 앱·게임 순위 리포트'에 따르면 지난 달 넷플릭스의 월간 사용자 수(MAU)는 1천298만7천833명으로 전월 대비 약 139만명(12%) 증가했다.
이에 따라 넷플릭스는 구글(약 229만명 증가)에 이어 '이달의 사용자 급상승 모바일 앱' 순위에서 2위를 차지했다.
넷플릭스는 앱 신규 설치 건수도 70만건을 기록, 엔터테인먼트 부문에서 1위를 기록했다.
2위는 쿠팡플레이(47만건), 3위는 디즈니플러스(29만건), 4위는 티빙(25만건)이었다.
넷플릭스 콘텐츠 뉴스 사이트에 따르면 '오징어게임2'는 지난 달 30일부터 이달 5일까지 5천820만 시청 수(시청 시간을 작품 총 러닝 타임으로 나눈 값)를 기록했다. 또한 글로벌 톱(TOP) 10 시리즈 부문 영어·비영어 통합 1위에 올랐다.
lis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