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올해 첫 한파주의보가 발효된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배달 주문 건수가 직전 같은 요일 대비 28%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기간 배달 주문이 가장 많았던 상품군은 과자와 음료, 면류, 유제품으로 실내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상품이 인기를 끌었다.
또 매출 증가율이 높은 상품은 아이스크림(147.3%), 식용유(60.7%), 채소(43.6%), 냉동 간편식(33.8%)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아이스크림 매출 급증은 겨울철에도 따뜻한 집에서 아이스크림을 즐기는 '겨울 아이스크림족' 트렌드가 한몫한 것으로 보인다고 GS25는 설명했다.
식용유와 채소, 냉동 간편식은 배달을 통해 간편한 음식과 요리 재료를 구매하는 고객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GS25는 이러한 고객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이달 배달료 3천원 할인쿠폰, 카드 청구할인, 경품 이벤트를 제공한다.
아울러 한파로 인해 GS25에서 따뜻한 상품 매출도 증가했다. 꿀음료(34.0%)와 한방음료(24.3%), 즉석어묵(14.4%), 찐빵(23.1%) 매출이 크게 늘었다. 방한용품(157.5%)과 핫팩(117.6%) 등도 잘 팔렸다.
전진혁 GS리테일 O4O부문장은 "한파가 지속되면서 고객이 따뜻한 실내에서 간편하게 물품을 구매하려는 배달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라며 "지속 성장하는 퀵커머스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배달과 픽업 전용 상품 기획 및 오프라인 매장과 연계한 고객 혜택을 더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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