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전재훈 기자 = 글로벌 담배 제조사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이 비연소 사업 순매출 비중이 작년 4분기 기준 전체 순매출의 40%를 차지했다고 20일 밝혔다.
PMI는 비연소 제품 출시 국가가 작년 말 기준 95개국으로 확대됐고, 비연소 제품 사용자 수도 1년 만에 약 530만명 늘어난 3천860만명으로 집계됐다고 설명했다.
이중 전자담배인 아이코스 사용자 수가 3천220만명으로, 일반담배를 완전히 끊고 아이코스로 전환한 사용자 비율이 72%로 파악됐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PMI 관계자는 "PMI가 진출한 시장 중 영업이익 상위 5개국에서는 순매출의 60%가 비연소 사업에서 나오고 있다"며 "대표적인 비연소 제품인 아이코스와 테리아의 성장에 힘입어 '담배 연기 없는 미래'라는 비전 실현을 앞당기고 있다"고 설명했다.
PMI는 이런 성장세를 바탕으로 오는 2030년까지 비연소 사업의 순매출 비중을 전체 매출의 3분의 2까지 올리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PMI는 지난 2008년부터 진행한 비연소 제품 개발과 연구, 상용화를 위한 투자에 작년 말 기준 140억 달러(약 20조4천100억원)를 투입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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