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자병법에 ‘지피지기면 백전불태(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번 싸워 백번 위태롭지 아니하다.)’라는 말이 나온다. 이 사자성어처럼 마이다스아이티에 근무 중인 김명석 사원(20세)도 평소 관심 있는 회사의 정보를 수집하고 직무 관련 수업에 열공하다 보니 원하는 기업에 한방에 입사했다. 졸업에서 바로 취업으로, 남들보다 빠르게 성공한 그의 비결을 들어봤다.
<p>
김명석(20)
마이다스아이티 웹 솔루션 개발팀 사원
2017년 2월 양영디지털고 소프트웨어개발과 졸업
2016년 9월 마이다스아이티 웹 솔루션 개발팀 UI·UX파트 입사
현재 어떤 일을 하고 있나요?
웹 솔루션 개발 I팀 UI(사용자 인터페이스)·UX(사용자경험)파트에서 근무해요. 쉽게 말해 사용자가 웹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디자 인하는 부서에요. 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시스템, 제품, 서비스를 직· 간접적으로 이용하면서 느끼는 불편한 점이나 좋은 점 혹은 이전에 사용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사용자에게 적합한 웹을 총체적으로 설계 하고 개발하는 일을 담당하고 있어요.
UI·UX업무를 좀 더 구체적으로 설명한다면?
개발위주의 업무는 속도가 중요하지만, UI·UX업무는 시각적으로 보이 는 디자인 업무를 하기 때문에 변화하는 트렌드를 반영하거나 디자인 감각을 가지고 있는 게 중요해요. 맡은 자리에서 만족하지 않고 항상 디자인 공부나 변화하는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어야 해요.
대학 진학이 아닌 취업을 선택한 계기가 있나요?
대학을 졸업한다고 해도 취업이 보장된 게 아니잖아요. 특히 요즘에는 대학생 졸업자들도 취업 때문에 고민을 한다고 들었어요. 그래서 대학 진학보다는 먼저 취업 하는 게 효율적이라고 생각했어요. 대학은 일을 하다 공부하고 싶은 분야가 있을 때 진학 해도 늦지 않을 거라 생각 해요.
어린나이에 취업했는데, 힘든 점은 없나요?
학교생활과 직장생활은 확연히 다르더라고요. 학교에서는 작은 실수를 저질렀을 때 질책을 받고 배우고 고칠 수 있지 만 직장에서의 작은 실수는 큰 문제를 초래할 수 있더라고 요. 그래서 작은 것도 꼼꼼히 체크하고 배우려는 자세로 임 하고 있어요.
군 입대 계획이 궁금한데.
마이다스아이티가 산업기능요원 지정업체기 때문에 군대 에 가야할 때쯤 기능요원을 신청해 군복무를 하고 싶어요. 산업기능 제도는 군복무를 대신해 회사에서 대체로 근무할 수 있는 제도에요.
마이다스아이티에 취업하게 된 계기는요?
입사한 선배가 마이다스아이티에 고졸 특별채용 공고가 있 다고 정보를 알려줬고 주저 없이 지원하게 됐어요.
글 황미례 기자(mlhwang@hankyung.com) / 사진 이승재 기자
더 자세한 기사내용은 '하이틴잡앤조이 1618' 잡지를 통해 확인하세요.
(구독문의 02-360-4828)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