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잡앤조이=이진이 기자/김건우 대학생 기자] 요즘 대학생들이 좋아하는 동네는 바로 연남동. 동네 이름은 투박하지만 동네 맛집은 고급스럽고 아름답다. 대학생들을 위해 연남동에서 핫한 맛집을 소개한다.
카페 TTUL
카페 TTUL(티티유엘)은 연남파출소 근처에 위치한 작은 카페이다. 내부가 넓진 않지만 카페의 색감 때문에 대학생들 사이에서 인기가 좋다. '연남동 분홍분홍한 카페'를 검색하면 TTUL이 나오는데, 사진처럼 온통 분홍색으로 도배 돼 있다. 맛있는 커피를 멋있는 색감과 함께 즐길 수 있어 ‘인생샷’을 남기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수제청으로 만든 레몬, 자몽, 레몬블루베리 에이드가 이곳의 인기 메뉴다.
위치 서울 마포구 동교로34길 6
운영시간 오후 1시~ 오후 9시, 금·토요일 오후 1시~오후 10시
록키랍스터
록키랍스터는 랍스터 샌드위치를 판매하는 곳이다. 샌드위치라고 하면 야채, 햄, 치즈 등을 생각하겠지만 록키랍스터는 랍스터가 가득 차있다. 메인 메뉴는 랍스터롤과 클래식 랍스터롤로 매우 단조로운 편이다. 가격은 9800원으로 비싼편이지만 맛은 색다르다. 이색적인 메뉴로 데이트 장소로도 인기 만점. 매장도 쾌적하고 분위기도 산뜻해 샌드위치를 먹으며 분위기도 한껏 즐길 수 있다.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브레이크 타임이다.
위치 서울 마포구 동교로 28길 35
운영시간 정오~오후 9시 30분(월요일 휴무)
리틀타이완
리틀타이완은 앞서 소개한 카페 TTUL와 인접한 곳에 있다. 지파이를 파는 곳인데 연남점이 본점이다. 상호명처럼 대만 음식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곳으로 지파이 외에 우육탕면 등도 판매한다. 또한 대만 망고맥주, 파인애플맥주 등 다양한 맥주들이 준비돼 있어 지파이와 함께 어우러지는 식사를 할 수 있다. 지파이 7500원, 맥주 5,000원 등으로 부담 없는 가격도 매력적. 요즘 뜨고 있는 지파이 덕분에 가게를 찾는 손님 역시 많다.
위치 서울 마포구 동교로 243
운영시간 오후 12시 30분~ 오전 2시
zinysoul@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