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작성법·필기 준비법 소개
면접 복장 코디법까지 알려줘
'자기 PR 이벤트'…1등엔 정장
△ 주요 은행 5곳의 공동 채용설명회인 ‘한경 은행권 잡콘서트’가 오는 21일 서울 흑석동에 있는 중앙대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은행권 채용설명회장의 모습. 한경DB
[캠퍼스 잡앤조이=공태윤 기자] 금융권 취업준비생을 위한 길잡이 ‘한경 은행권 잡콘서트’가 올해도 열린다.
이달 21일 오후 2~6시 서울 흑석동 중앙대에서 열리는 한경 은행권 잡콘서트 테마는 ‘은행 입사! 이제, 당신 차례입니다’이다. 국민, 신한, 우리, KEB하나, 농협은행 현직 인사담당자들이 참석해 은행 취업의 ABC를 소개한다.
이날 행사 테마는 크게 세 가지다. 첫째는 각 은행의 채용팀장들이 직접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필기시험 및 면접 준비법을 소개한다. 둘째는 각사 신입사원들이 ‘나만의 입사 노하우’를 공개하며 참석자들의 채용 궁금증에 대해 직접 답한다. 마지막으로 롯데백화점의 패션 바이어가 면접 복장 코디법에 대한 실습 강연을 한다.
최근 카카오뱅크 등 인터넷전문은행 등장으로 위기를 느낀 시중은행들의 채용 트렌드는 ‘디지털’이다. 올해도 이런 트렌드는 가속화할 전망이다. 은행권 입사를 희망하는 이공계생들이 참석해야 하는 이유다.
이날 행사에서는 사전 신청자들의 ‘나를 뽑아주세요’란 1분 자기PR 이벤트도 마련된다. 1분PR 신청자를 모집 중이다. 잡콘서트 참석자들의 실시간 투표를 통해 선정된 1분PR 우승자에게는 롯데백화점에서 제공하는 면접 정장 한 벌이 주어진다. 현장에서 한국경제신문을 구독하면 ‘2017 하반기 은행취업 가이드북’도 받을 수 있다.
한경 은행권 잡콘서트 참가는 페이스북 ‘한국경제신문 JOB’(facebook.com/hkjobcoaching)에서 신청할 수 있다. 문의 (02)360-4267
trues@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