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관은 대학생 커플이 가장 많이 찾는 곳 중에 하나다. (사진=이서희 대학생 기자)
[캠퍼스 잡앤조이=이진호 기자 / 이서희 대학생 기자] 대학생들이 가장 설레고 꿈꾸는 것이 바로 ‘연애’다. 대학생들은 어떤 연애를 하고 있을까. 캠퍼스 잡앤조이가 ‘대학생의 연애’를 시리즈로 다뤄봤다.
① 대학생들이 연애를 시작하는 방법 4가지
② ‘내 것인 듯 내 것 아닌’…두근두근 썸을 아시나요?
③ 더치페이, 커플통장…20대가 데이트 비용을 감당하는 방법
④ 뚜벅이 대학생을 위한 데이트 장소, 여기 어때?
⑤ 'CC에서 결혼까지' 5년차 커플의 연애 스토리
연애도 사치라는 요즘 대학생들을 위해 가성비 좋은 데이트 장소를 소개한다. 대학생 커플에게 인기 있는 데이트 장소와 숨은 명소까지, 올겨울, 적은 비용으로 알찬 데이트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
도심 속 여유로운 궁 데이트
고즈넉하고 여유로운 분위기를 만끽하고 싶은 커플에겐 궁 데이트를 추천한다. 서울의 4대 궁인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은 성인 1000~3000원의 가격으로 입장할 수 있다. 경복궁은 한복을 입으면 무료입장이라 한복을 입고 방문하는 대학생 커플을 흔하게 볼 수 있다. 성정화(27) 씨는 “도심 속에서 여유로운 분위기를 즐길 수 있어서 좋았고 적은 비용으로 색다른 추억을 남겼다”고 말했다.
입장 가능 시간: 경복궁- 매일 09:00~17:00 (입장마감 16시까지)
창덕궁- 매일 09:00~16:30 (11월~1월)
덕수궁- 매일 09:00~20:00 (매표시간 20시, 퇴장시간 21시까지)
창경궁- 매일 09:00~18:00
휴무일: 창경궁·덕수궁- 월/ 경복궁-화
저렴한 가격으로 즐기는 영화관 데이트
영화 한 편은 주말 기준(성인) 1만1000원이다. 경제적 여유가 부족한 대학생들에게는 영화관 데이트는 부담일 수 있다. 주머니 사정이 녹록치 않은 커플들을 위해 CGV에서 ‘커플링 클럽’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커플링 클럽은 모든 커플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로, 모바일 앱을 통해 등록 가능하며, 주중(월-목) 스윗박스 1만 원 관람(일 1회 최대 2매까지 가능), 커플 기념일 쿠폰팩·웰컴 쿠폰팩 등을 증정한다.
서비스를 이용한 커플들은 “숙박·미술관·놀이공원 등 제휴사의 혜택으로 다른 데이트까지 적은 비용으로 즐길 수 있어서 좋았다”는 후기를 남겼다. 부담 없는 영화관 데이트를 즐기고 싶은 커플들에게 추천한다.
볼거리, 먹거리 가득한 한강 데이트
볼거리, 먹거리를 한 번에 누리고 싶다면 한강 데이트를 추천한다. 매년 동절기를 제외한 3월부터 10월까지 운영하는 ‘밤도깨비 야시장’은 여의도 한강공원, 반포한강공원, DDP, 문화비축기지, 청계천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밤도깨비 야시장’에는 식사 종류부터 디저트까지 다양한 푸드 트럭이 있다. 음식 외에도 향수나 액세서리 등을 파는 마켓으로 볼거리를 충족할 수 있다. 한강 밤도깨비 야시장에 다녀온 사람들은 “눈과 입을 모두 충족시킨 데이트였고, 다양한 소품들을 구경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뚜벅이들을 위한 따릉이 데이트
가고 싶은 곳은 많고, 자가용은 없는 뚜벅이 대학생들을 위해 따릉이 데이트를 추천한다. 따릉이는 모바일 앱으로도 간편하게 내려받을 수 있다. 시간을 입력하고 비용을 결제하면 이용할 수 있다. 따릉이의 유용함은 하루에 천원이라는 가격으로 여러 곳을 다닐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어디서든지 대여소 실시간 현황과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대중교통을 타야 하는 수고로움, 대여소를 찾아 출발지로 돌아가야 하는 불편이 없다. 교통비 걱정에서 벗어난 색다른 데이트를 즐기고 싶은 뚜벅이 대학생 커플에게 추천한다.
일일권: 1시간-1000원/ 2시간-2000원
정기권: 7일 권~1년 권-3000원~4만원
단체권: 1시간 권- 1000원
jinho2323@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