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부종합 및 논술, 전공 가이드북 등
전국 고교 및 수험생 대상으로 배포
[캠퍼스 잡앤조이=이진호 기자] 동국대가 2020학년도 수시모집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된 가이드북은 △학생부종합전형 가이드북(사진) △논술 가이드북 △전공 가이드북 등 총 3권이다.
학생부종합전형 가이드북에는 △Do Dream △불교추천인재 △고른기회전형 △학교장추천인재 △특성화고 등을 졸업한 재직자 등 세부전형별 평가방법, 전년도 전형결과 등이 수록됐다. 특히, 학생부와 자기소개서의 다양한 실제 사례는 수험생뿐만 아니라 진로·진학 교사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논술 가이드북은 과학문제를 폐지하고, 수학문제만 출제하는 등의 주요 변경사항을 중심으로 전형결과, 최근 3개년 계열별 기출문제 및 해답을 소개하고 있다. 논술전형 합격생들의 생생한 합격수기도 볼 수 있다.
전공 가이드북은 학부와 세부전공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주요 전공과목, 학회 및 동아리 현황, 교수님과 선배들이 들려주는 대학생활, 졸업 후 진로 등의 다양한 내용을 담았다. 또한, 희망학과에 진학하기 위해 고교생활 동안 어떠한 준비를 해야 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도 제공한다.
강규영 동국대 입학처장은 “2020학년도 동국대 수시모집 전형을 친절하고 자세하게 안내하고자 입학사정관, 해당학과 교수 등 전문가들과 재학생들이 적극 참여, 가이드북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수험생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 고교교육 정상화 및 사교육비 절감에도 기여할 수 있었으면 한다”는 바람도 전했다.
한편, 동국대는 가이드북 3종을 오는 25일부터 전국 2000개 고교에 배포한다. 또한, 동국대 입학처 홈페이지에도 공개, 수험생들이 다운로드 받아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jinho2323@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