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6일 오산대 종합정관 대회의장에서 ‘화장품 산업 입문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 제공=한신대)
[캠퍼스 잡앤조이=이진호 기자] 한신대 대학일자리센터는 26일 10시 오산대 종합정보관 대회의장에서 ‘화장품 산업 입문 교육’을 진행했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에서 주최하고 한신대·오산대 대학일자리센터의 협력을 통해 진행된 이번 교육은 화장품 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화장품 산업 관련 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 및 청년 구직자 약 130명이 참여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화장품 안정성 평가 △화장품의 개요·제조 이론 △화장품 산업의 이해 및 업계 동향 등 화장품 산업의 전반적인 이해와 실무를 위한 교육이 진행됐다.
교육에 참가한 한신대 학생들은 “최근 화장품 산업 동향을 알 수 있어 유익했다” “화장품 산업의 다양한 직무를 알게 되어 진로설정에 많은 도움이 됐다” “평소 궁금했던 화장품의 안전성에 대해 배울 수 있어 흥미로운 시간이었다”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신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재학생의 취업역량과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여대생 특화 프로그램 및 다양한 수요자를 위한 ‘맞춤 진로취업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한신대 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지역 청년 구직자를 위한 ‘통합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jinho2323@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