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잡앤조이=남민영 기자] KB국민은행의 사회공헌사업인 KB굿잡이 17일 열린 ‘2019 코리아 톱 어워드’ 시상식에서 사회공헌브랜드 부문 8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언론인협회와 서비스마케팅학회가 공동 주최하는 2019 코리아 톱 어워드는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분야별로 나눠, 최고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 지난해 열린 2018 제2차 KB 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현장. (사진=한경DB)
KB굿잡은 청년구직자의 고용활성화와 중소·중견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2011년, KB국민은행이 출범한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다. 출범 이후 총 14회에 걸친 현장 취업박람회를 개최했으며, KB굿잡사이트를 통해 일자리정보를 제공하는 등 취업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KB굿잡은 올해 3월말까지 5만 7000여건의 일자리정보를 제공하고, 1만 2000여건의 일자리를 구직자와 연결해주는 성과를 거뒀다.
지난해부터는 연 1회 개최하던 취업박람회를 유관기관과의 공동개최를 포함해 총 5회로 확대했다. 또 직업계고 학생, 대학생 및 전역 장병 등을 대상으로 하는 KB굿잡 취업아카데미, 하이파이브 KB굿잡 취업학교 등 취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한편 KB국민은행은 5월 28일부터 서울 코엑스에서 ‘2019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이틀간 개최한다. 250여개 기업이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는 현장면접과 더불어 AI현장매칭, 취업컨설팅, JOB콘서트 등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moonblue@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