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jobnjoy.com/files/editor/1572858174353_1.png)
[캠퍼스 잡앤조이=김혜선·한종욱 인턴기자] 최근 각종 SNS를 통해 신박한 광고들이 쏟아지고 있다. ‘00에서 이게 1위라던데’, ‘00 먹으면 이제 다른 거 못 먹음’이라는 멘트의 광고들은 해당 제품을 분야의 ‘대세’로 등극시킨다. 이에 의문을 가진 캠퍼스 잡앤조이는 ‘진짜 대세’를 가리기 위해 특색있는 8개의 상을 선정했다. 압도적 1위 브랜드부터 떠오르는 신제품까지, 핫브랜드X캠퍼스 잡앤조이 매칭을 생중계한다.
![](http://www.jobnjoy.com/files/editor/1572931120815_1.png)
‘왕이 될 상’
[압도적 1등 브랜드] 아만다(아무나 만나지 않는다)
2019 대망의 최다 득표 브랜드는 소개팅 앱 아만다가 차지했습니다. 지난 조사에는 소개팅 앱이 없었는데요. 쏟아지는 소개팅 앱들 사이에서 아만다가 앞으로도 독주를 이어갈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http://www.jobnjoy.com/files/editor/1572930640321_1.jpg)
‘남우주연상’
[남성 지지율 1등 브랜드] 쿠팡
남성들에게 압도적인 사랑을 받은 쿠팡이 남우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번 조사에서 쿠팡은 과반이 넘는 55.6%로, 높은 지지를 받았죠. 놀라운 사실은 남성의 63.2%가 쿠팡을 선택했다는 것입니다. 차후 조사에서도 남우주연상의 인기를 이어갈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http://www.jobnjoy.com/files/editor/1572930680378_1.jpg)
‘여우주연상’
[여성 지지율 1등 브랜드] 아이폰
‘아이폰 감성’이라는 말이 나오는 만큼 아이폰은 애플만의 유니크 함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스마트폰 브랜드에서는 2위를 했지만, 전체 여성의 53.8%가 아이폰을 지지해 여우주연상을 수상하게 됐습니다. 다음 조사 때는 남성들의 지지도 얻어 압도적 1등 브랜드를 노려보는 것도 좋겠네요.
![](http://www.jobnjoy.com/files/editor/1572930734363_1.png)
‘존버는 승리한 상’
[15년도 비교했을 때, 역전승을 거둔 브랜드] 해커스
존버는 승리한다는 말이 있죠, 어쩌면 해커스를 위한 말이었을지 모르겠네요. 2015 핫 브랜드 조사에서 32.0%로 2위를 기록한 해커스가 이번에 무려 60.9%로 1위로 등극했습니다. 지난해 34.5%로 1위를 했던 YBM 추월과 더불어 약 30% 상승률에 박수를 보냅니다. 과연 다음 조사에서도 존버는 성공할지 기대해봅니다.
![](http://www.jobnjoy.com/files/editor/1572930761466_1.jpg)
‘혹시나가 역시나 상’
[부동의 1위 브랜드] CGV
이번 조사에도 ‘영화관 브랜드’ 부문은 빠지지 않았는데요. 파죽지세로 2015 핫 브랜드설문조사 대비 7.4%p 상승한 CGV는 역시나 강세를 유지하고 있네요. 아쉽게 2등을 한 메가박스는 조금 더 분발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CGV가 다음 핫브랜드 설문조사에서도 부동의 1위를 차지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습니다.
![](http://www.jobnjoy.com/files/editor/1572931000378_1.png)
‘황금 보리 상’
[신제품 상] 테라
올 3월에 출시된 핫한 맥주 ‘테라’가 맥주 부문의 승자로 결정됐습니다. 2015 핫 브랜드 조사에서 두각을 나타냈던 ‘클라우드’를 가볍게 누르고, 전통의 강호 ‘카스’도 제쳤네요. 앞으로도 테라가 강세를 유지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http://www.jobnjoy.com/files/editor/1572931030961_1.jpg)
‘아까비 상’
[아쉽게 2위를 차지한 브랜드] 아디다스
아디다스는 지난 조사에서 0.3% 차이로 아쉬운 2등을 했습니다. 올해도 1% 차이로 다시 2등을 했군요. 아디다스가 절치부심해 남성 고객들의 비율을 끌어올린다면, 다음 핫 브랜드 조사에서는 나이키에게 우위를 점할 수도 있겠습니다.
![](http://www.jobnjoy.com/files/editor/1572931061797_1.jpg)
‘레알 찐 상’
[알짜배기 브랜드] 맘스터치
맘스터치가 2019년도 햄버거 브랜드 1위에 올랐습니다. 여러 브랜드끼리 각축전을 벌인 가운데, 강자 버거킹과 맥도날드를 물리치고 ‘버거 춘추전국시대’에서 당당히 1등을 차지했습니다. 싸이버거의 상승세가 어디까지 이어질지 기대됩니다.
hsunn0@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