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잡앤조이=김지민 기자]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이하 경기콘랩)을 운영하고 있는 경기콘텐츠진흥원은 크라우드펀딩 전문 플랫폼 오픈트레이드와 함께 콘텐츠 창작자들의 유통지원을 위한 크라우드펀딩 기획전을 오는 1월 중순까지 운영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기획전은 슈퍼끼어로 6기 참가팀 중 2개 팀이 참여했다. 이들은 앞으로 성공적인 크라우드펀딩 운영으로 사업화 성장의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기획전을 통해 소개되는 제품은 도홍의 ‘악어너구리 크로쿤 캐릭터 굿즈’와 이모텍의 ‘디퓨저 무드램프 딜라이트와인’이다.
△(우)도홍의 악어너구리 크로쿤 동화. (아래)크로쿤 인형.
도홍의 악어너구리 ‘크로쿤’은 악어와 너구리가 섞여 태어난 돌연변이 캐릭터로, 다문화 가정 아동들의 공감을 끌어내 심리치료를 할 수 있도록 동화로 제작했다. 이번 펀딩에서는 크로쿤이 등장하는 인형, 에코백, 포스터, 머그컵, 와펜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이모텍의 디퓨저 무드램프 딜라이트와인.
이모텍의 ‘딜라이트와인’은 빛과 향을 조합한 와인 잔 형상의 디퓨저 무드램프이다. 향 전문회사인 아인공방과의 콜라보를 통해 디퓨저로도 활용 가능하도록 만들었다. 다양한 장식대를 함께 배치해 실내 인테리어 용품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번 기획전은 오픈트레이드 홈페이지 슈퍼끼어로 전용관에서 1월 중순까지 진행된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우수한 창작 제품들이 더 많은 소비자와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됐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창작자들의 사업화 지원을 위해 다양한 지원활동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min503@hankyung.com
[사진제공=경기콘텐츠진흥원]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