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면증 치료 없이 잠 들 수 있는 ‘귀르가즘’ ASMR

입력 2020-01-28 13:58  


[캠퍼스 잡앤조이=이도희 기자/진희연 대학생 기자] 불면증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이 치료약 대신 이어폰을 집고 있다. 바로 ASMR 때문이다. 

ASMR은 자율감각 쾌락반응으로써 뇌를 자극해 심리적 안정을 유도하는 원리이다. 즉, 생활 속 자연스럽고 듣기 좋은 소리 및 심리적인 안정감을 주고 스트레스를 완화해주는 ‘백색소음’의 한 종류라고 할 수 있다. ASMR은 롤플레이, 속삭이기, tapping(물체소리) 등 종류 또한 여러 가지로 수면장애로 고통 받는 사람들이 AMSR을 많이 찾으면서 ASMR 콘텐츠도 날로 다양해지고 있다. 

스트레스성 불면증으로 고통 받고 있었던 이모씨(24)는 불면증으로 인해 잠에 쉽게 들지 못했지만 그럴 때마다 ASMR로 잠을 청한다고 한다. ASMR이 심리적으로 편안함과 안정감을 주어 잠이 오지 않을 때면 종종 듣게 된다는 것이다. 이렇듯 이모씨 뿐만 아닌 많은 현대인들이 불면증으로 고통 받으며 심리적으로 힐링을 느낄 수 있는 ASMR을 찾곤 한다. 

불면증으로 인해 잠에 쉽게 들지 못한다면 아래의 ASMR로 심리적인 안정을 얻어 보는 것은 어떨까.





[국내 ASMR 추천 TOP4]




VIVA ASMR

[ASMR 귀여운 꼬마돌 스케일링 상황극] 

조회수 975만회 

VIVA ASMR은 29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asmr유튜버이다. 꼬마돌 스케일링 상황극으로 많이 알려진 유튜버로, 꼬마돌뿐만 아니라 거북이 등딱지 케어 등 귀여운 소품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인 유튜버이다. 

Dana ASMR 

[한국어 상황극 ASMR] 

조회수 893만회

친구야 귀파줄게 :) Ear cleaning Friend

Dana ASMR은 특유의 나긋나긋한 목소리로 편안함을 주는 유튜버이다. 롤플레이 및 쌍둥이 이어블로잉 ASMR로 유명한 유튜버이다. 하지만 현재 유튜버 채널 팀 재편성 문제로 인해 영상은 업로드 되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rappeler하쁠리 

[KOREAN 한국어 ASMR 귀 안 가득가득 바스락거리는 귀청소]

조회수 723만회

하쁠리는 84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ASMR유튜버이다. 조곤조곤한 목소리에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많은 사랑을 받는 유명 유튜버이다. 직접 만든 팝업북, 여러 롤플레이 및 제작 소품 등 다양한 ASMR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하쁠리 본 채널뿐만 아니라 하쁠리 대충 ASMR 및 브이로그 채널 등 3개의 채널을 보유하고 있어 본 채널에서 볼 수 없는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볼 수 있다. 

Soy ASMR

[18살 사촌 동생의 리얼 홈 에스테틱]

조회수 704만회 


Soy ASMR은 ‘리얼 홈 에스테틱’ 및 마이크 가시뽑기로 유명한 유튜버이다. 편안한 상황을 연출하여 편안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인기 영상인 리얼 홈 에스테틱은 총 3편까지 있어 직접 마사지와 팩을 받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바쁘고 지친 일상 속 다른 곳에 가지 않아도 휴대폰만으로 ASMR을 통해 심리적인 안정을 얻는 것은 좋다. 다만, ASMR이 있어야만 잠을 잘 수 있는 상황이 되지 않도록 의존성은 조심해야 한다. 무엇이든 너무 과하면 독이 되는 것처럼 가끔 힐링이 필요하거나 잠을 설칠 때 ASMR을 통해 편안함을 느끼는 것은 어떨까.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