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잡앤조이=김지민 기자] 혁신적인 IT 기업 익스모바일이 16일 ‘2020 고객만족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3년 연속 IT(모바일앱개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주식회사 익스모바일은 상상을 통해 모든 것을 꿈꿀 수 있고 현재보다 미래의 가치에 집중하는 IT 개발자들이 모인 기술 기반 기업이다. 모바일앱을 베이스로 하는 전문적인 시스템을 개발하는 데 주력한다.
해당 기업은 빅데이터부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암호화폐까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합하는 모든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올해부터 B2C 사업을 통해 사용자들과 직접 소통하고 있다.
특히 이곳의 ‘뮤직큐 프로젝트’는 국내외 엔터테인먼트사 3사가 함께하는 음악 커뮤니티로, 전 세계 사용자들이 서로의 음악 리스트를 공유하고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어 기존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의 한계를 뛰어넘었다는 평이다.
또 하나의 프로젝트인 ‘휴대폰 가격비교 플랫폼’은 현재 새 휴대폰 구매 시 가격비교가 어렵다는 점을 해결하는 소상공인 상생 프로젝트다.
익스모바일 관계자는 “이번 수상에 힘입어 앞으로도 세상의 불편한 부분을 해소하고 사람들이 보다 편리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영위할 수 있게 돕는 모바일앱을 개발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익스모바일은 5여 년의 사업 및 개발 경험과 노하우를 인정받아 서울시의 하이서울 브랜드와 현대차, 현대BS&C, 현대중공업, 한라그룹, LG전자, 경동원, 서울대, 이화여대 등 수많은 기업 및 교육기관과 파트너십을 맺었다.
한경비즈니스와 한경잡앤조이가 공동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20 고객만족브랜드대상’은 사회 각 분야의 우수 브랜드들이 제공하는 부문별 제품, 서비스에 관한 고객만족도를 평가하고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열렸다.
min503@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뉴스